수협소식지

(가칭)사단법인 한국굴수하식연합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2021-03-09
  • Hit : 115

(가칭)사단법인 한국굴수하식연합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지난 202135() 오후 5, 우리수협 중회의실에서 (가칭)사단법인 한국굴수하식연합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우리수협에서는 굴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나, 보다 많은 재원 확보를 통한 광고선전 및 홍보활동을 목적으로 자조금사업을 시행코자 이와 관련하여 해양수산부 및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2022년 정부 수산자조금 사업에 굴품목이 채택되도록 협의하였습니다.

 

이에 자조금사업 시행상 필요절차에 따라 자조금단체를 구성하여 해양수산부 설립인가 후 임의자조금을 설치 및 운영코자 첫 준비단계로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회의에는 굴어업인을 대표하는 굴수협 임원들이 사단법인 한국굴수하식연합회 발기인으로 참석하였으며, 임시의장 선출의 건, 설립취지(발기문)() 채택의 건, 정관() 심의의 건, 주사무소 설치의 건, 재산목록 확인의 건, 회장 선임의 건, 임원선출의 건,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심의의 건 등이 별다른 이견없이 원안대로 의결되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굴수하식연합회 회장은 정관에 의거하여 지홍태 굴수협장이 당연직으로 선임되었고, 성삼만, 장경일 2명이 감사로 선출되었으며, 최계성, 남기두, 송명재, 서동의, 최형관, 차정일, 강경두, 김태형, 곽영효 이상 9명이 이사로 추천받아 이의없이 이사가 된 후 최계성 이사가 부회장직을 겸직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계획으로 해양수산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를 득한 후 법인 등기업무를 진행할 예정이오며, 굴어업인을 대상으로 회원가입신청서를 취합한 후 해양수산부에 자조금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고 2022년부터 자조금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오니 동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